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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U+ 우리집 AI’ 가입자 200만 돌파

홈미디어 시장 최초…2Q 쇼핑·배달 등 서비스 확대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서비스 ‘U+ 우리집 AI’의 가입자가 국내 홈미디어 시장 최초로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U+ 우리집 AI는 LG유플러스 IPTV와 사물인터넷(IoT)에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를 접목해 선보인 AI 스마트 홈 서비스다.

 

양사는 올해 초 AI 플랫폼 클로바를 셋톱박스에 접목해 AI 서비스의 영역과 가입자를 대폭 확대했다. 

 

U+ 우리집 AI 서비스 중 가장 이용빈도가 높은 서비스는 음악, 날씨, 포털 검색 기능이다. 지니뮤직·네이버뮤직·벅스뮤직을 통한 음악 듣기와 날씨 확인, 네이버 검색하기는 200만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핵심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최근에는 ▲우리집 IoT ▲원어민선생님(번역·영어대화) ▲동화 서비스의 이용률도 늘고 있다. 특히 ‘IoT@home’ 서비스를 사용하는 집에서는 AI 스피커를 연계한 음성제어 이용이 잦고 아이가 있는 가정을 중심으로 동화 서비스 이용빈도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2분기 쇼핑·배달, 택배 조회, 주식 추천 등 네이버가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들도 AI 이용률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네이버는 최근 자사 AI 스피커에 음성 택배 조회 서비스, 음성제어로 생필품 7개 항목과 치킨, 피자 등 주문이 가능한 네이버 쇼핑·배달 등 서비스를 추가했다.

 

권아영 LG유플러스 AI 마케팅팀장은 “홈미디어 인공지능 시장에서 단기간 내에 200만 가입자를 돌파한 것은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협력을 통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AI 플랫폼의 접목 영역과 범위를 더욱 다양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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