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SK이노베이션, 남녀고용평등 인정… ‘대통령 표창’ 수상

김준 사장 “구성원 행복이 사회적 가치 창출 출발점”

 

(조세금융신문=이한별 기자) SK이노베이션이 남녀가 조화롭게 근무하는 일터를 지향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모범을 보인 기업에 선정되며 국내 최고수준의 ‘일하기 좋은 기업’임을 인정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2018 남녀고용평등 강조주간 기념식’에서 ‘남녀고용평등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표창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이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에게 수여했다.

 

이번 시상식은 고용노동부가 남녀의 차별 없이 평등한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 선 기업과 개인을 남녀고용평등 분야, 적극적고용개선조치 분야로 구분, 선정해 시상하는 것이다. 

 

SK이노베이션은 ▲출산전 휴직제도,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산모 전용 휴게실, 육아휴직 자동전환제,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직장어린이집 운영 ▲가족돌봄 휴직제도 등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남녀 구분없이 구성원들이 회사 생활을 통해 느끼는 진정한 행복이 회사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의 출발선”이라며 “글로벌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기업가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구성원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