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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스마트폰 렌탈 서비스 개시

갤럭시S9·아이폰8 등 월 3만원대 이용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SK텔레콤이 글로벌 투자업체 맥쿼리그룹과 손잡고 스마트폰 렌탈 사업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약정제도 ▲로밍 ▲멤버십에 이어 네 번째 고객가치혁신으로 스마트폰 렌탈·케어 서비스 ‘T렌탈’을 내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T렌탈은 매월 일정액을 내고 스마트폰을 빌려 쓰다가 24개월 뒤 대여 기간이 만료되면 반납하는 방식이다. 24개월 이전에 스마트폰의 잔존가치를 지불하고 소유할 수도 있다. 다만 24개월 이전에 반납하게 되면 렌탈 계약 해지에 따른 부담금이 발생한다.

 

렌탈 대상은 갤럭시S9, 아이폰8, 아이폰X 등 최신 스마트폰이며 향후 신규 스마트폰이 추가될 예정이다.

 

월 렌탈료는 ▲갤럭시S9 64GB 3만4872원 ▲아이폰8 64GB 3만1885원 ▲아이폰X 64GB 4만7746원이다. 스마트폰을 할부로 구매할 때의 월 할부금보다 각각 7500원, 1만원, 1만2500원 저렴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고객이 렌탈 기간에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거나 파손하면 일반 할부 구매처럼 본인 부담금이 발생한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스마트폰 관리 서비스 ‘T올케어’를 함께 선보였다.

 

모든 신규, 기기변경 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T올케어는 분실·파손 보험, 24시간 스마트폰 상담 앱(폰기능상담24)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분실 신고 시 보상폰의 배송 기간을 5일에서 1일로 줄인 점이 특징이다.

 

폰기능상담24는 SK텔레콤이 미국 아슈리온(Asurion)과 제휴해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스마트폰 전문 상담 앱으로 오는 8월부터는 전화 상담과 원격 제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T올케어 고객은 무료 저장공간 72GB를 제공하는 ‘클라우드베리’, 스팸·스미싱을 방지하는 ‘T가드’, 분실된 스마트폰의 위치를 알려주고 초기화 해주는 ‘분실폰 찾기 플러스’ 등 추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T올케어 이용료는 스마트폰 종류와 보상한도에 따라 달라진다. T렌탈 고객은 ▲안드로이드 고급형 5400원 ▲프리미엄형 7000원 ▲애플 고급형 6600원 ▲프리미엄형 82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서성원 SK텔레콤 MNO사업부장(사장)은 “같은 제조사가 만든 스마트폰이라도 SK텔레콤 고객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드리고자 스마트폰 렌탈·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고객 신뢰 회복을 목표로 연중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혁신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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