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인테리어 시공견적도 은행에서

KB국민銀, ‘KB부동산 Liiv On’ 콘텐츠 지속 확대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KB국민은행이 ‘KB부동산 Liiv On’ 이용고객들에게 인테리어 우수 시공사례 조회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인테리어 중계업체 ‘집닥’과의 협력을 통해 제공되는 이번 서비스로 고객들은 ‘KB부동산 Liiv On’의 매물정보 조회 시 해당 매물과 비슷한 지역, 평형대 부동산의 인테리어 시공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필요한 경우에는 무료 시공견적을 신청해 결과로 받아볼 수도 있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오는 하반기에는 지방 지역의 사례들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국민은행과 협업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집닥’은 고객과 인테리어 업체를 연결해주는 인테리어 비교견적 및 중개서비스 업체다. 2015년 설립 이후 누적 상담건수가 6만건에 이르는 대표적인 인테리어 중개서비스 스타트업 기업이다.

 

‘KB부동산 Liiv On’은 PC웹사이트(http://nland.kbstar.com)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인테리어 시공사례 조회뿐만 아니라 매물 검색 등 각종 부동산 관련 콘텐츠들도 제공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은 “‘KB부동산 Liiv ON’은 다양하게 갖춰진 금융서비스와 부동산 관련 콘텐츠들을 바탕으로 내 집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지주는 지난해 10월, 윤종규 회장이 직접 참여한 ‘KB부동산 Liiv ON’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그룹차원에서 부동산 콘텐츠 다각화를 추진 중에 있다. 최근에는 ‘KB부동산 Liiv ON’을 통해 양도세와 종합부동산세 등을 계산할 수 있는 부동산 세금계산 서비스도 출시·제공 중이다.

 

또한 내달 중으로 기존 아파트·오피스텔 시세뿐만 아니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연립·다세대 주택 시세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