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KB국민은행, 초등 고학년 대상 ‘코딩캠프’…창의적 미래인재 양성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 2일 (사)사피엔스4.0과 함께 서울 강남구 ‘SETEC’에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 2회 ‘KB디지털멘토링 코딩캠프’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코딩캠프 행사는 ‘청소년의 멘토 KB, 디지털멘토링’사업의 일환으로 코딩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력을 길러 끊임없이 응용할 수 있도록 코딩의 개념을 배우고 팀 별로 게임을 만들어 미션을 수행하는 해커톤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업에 참가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만들면서 코딩을 배워보니 너무 신기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딩캠프는 지난 2월 겨울방학을 맞아 최초로 열렸으며 향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시즌에 맞춰 지속적으로 캠프행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KB디지털멘토링 코딩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급변하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막연한 두려움을 갖지 않고 새로운 재능을 찾아 꿈을 키우고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청소년의 멘토 KB’ 슬로건 하에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학습·디지털멘토링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