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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고객접점 정보 통합관리 체계 구축

22개 채널 내 고객 데이터 종합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신한은행이 맞춤형 고객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접점정보 통합관리체계(One View One Voice)’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 빅데이터센터가 개발한 고객 접점정보 통합관리체계는 신한 쏠(SOL)과 인테넷뱅킹, 영업점 등 22개 채널에서 개별적으로 관리돼온 고객 접촉 정보 및 거래 정보 데이터를 통합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신한은행은 이를 통해 일관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 접점정보 통합관리는 ▲혁신적인 데이터 분석 시간 단축 ▲접촉 경로 중심 다면적 분석 및 채널 간 교차 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데이터 활용 ▲통합정보를 활용한 신속한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의 효과를 보이고 새로운 영업기회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신한은행은 고객별 채널 접촉이력과 거래정보, 주요문의 요약정보 등을 콜센터 통합 상담 플랫폼에 반영해 전화상담에 활용하고 있다. 곧 영업점 상담 플랫폼에도 반영해 고객 상담 및 실시간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최근 고객들과의 접촉은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며 “신한은행은 ‘고객 접점정보 통합 관리체계’를 통해 일관된 고객 응대 및 실시간 마케팅을 제공하고 더 나은 옴니채널 서비스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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