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기아차, 대학생 참여 사회공헌활동 참가자 모집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이동수단 연계 활동 등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기아자동차는 13일부터 내달 6일까지 3주간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대학생 참여 사회공헌활동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실시된 레드클로버는 대학생이 직접 사회적 이슈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등 자율적으로 주도해 대중에게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활동이다.

 

이번 3기 활동은 장애인, 아동,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한 교통약자 이동권 개선 활동뿐만 아니라 에스컬레이터, 유모차, 자전거 등의 이동수단 연계 활동까지 분야를 확대했으며 대학생 8명이 한 팀을 이뤄 프로그램을 기획, 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아차는 내달 오리엔테이션, 발대 캠프를 진행해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9월부터는 사회공헌활동 전문가의 도움 아래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 이동수단 연계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활동 마무리 단계에서 레드클로버 참가 대학생들은 인구 밀집 지역에서 교통약자에 대한 인식 확산을 주제로 한 소셜 퍼포먼스를 펼침으로써 일반 대중과 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대학생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통해 우리 사회의 교통약자와 이동권에 대해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아자동차는 대학생들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우수 활동으로 선정된 ‘핑크버스 캠페인’은 임산부 대상 사회공헌활동으로 교통약자 배려 메시지를 서울 시내 마을버스의 내·외부에 부착해 많은 시민들에게 교통약자 배려 메시지를 전달하고 큰 호응을 얻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