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2018 인터넷신문인의 밤’ 성료

이근영 회장 "인터넷 언론 생태계, 회원사 발전에 매진할 것"

 

(조세금융신문=고은선 기자)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인신협)는 지난 12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8 인터넷신문인의 밤’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신협 산하 i-어워드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2018 인터넷신문인의 밤’에는 각 분야에서 올해 두드러진 활동을 해온 인물에게 주는 「인물상」과 인터넷신문 발전에 기여한 「공로상」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이근영 인신협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2018년 수많은 이슈의 중심에 인터넷 언론들이 있었다"며 "올해 다져 놓은 기반 위에서 황금 돼지의 해인 내년에도 인터넷언론 생태계와 회원사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과거 인터넷신문사 회장을 역임한 경력을 언급하고 “종이신문은 존재하겠지만 새로운 매체가 열릴 것이며, 다양한 시도들이 이루어지기에 인터넷신문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신협은 이날 인물상 수상자로 ▲정치부문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경제·기업 부문 최양하 ㈜한샘 회장 ▲시민·사회·사회공헌 부문 배복주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상임대표 ▲문화·예술·체육부문 방시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등 총 4인을 선정했다.

 

공로상 수상자로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안민석 위원장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노웅래 위원장 ▲㈜카카오 여민수·조수용 대표 ▲김정기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등 총 4인을 수상자로 발표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