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유통업계, 때 이른 추위에 연말 마케팅 시동

 

(조세금융신문) 완연한 겨울이 다가왔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때 이른 추위에 겨울맞이로 분주하다. 성큼 다가온 겨울과 연말 특수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며 벌써 연말 마케팅에 돌입하는 모습이다.


매년 연말만 되면 유통업체들은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비롯해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무릎담요, 새해를 위한 다이어리와 달력 등을 선보인다. 추운 날씨 속에서 저물어 가는 한 해를 정리하려는 이들에게 필요한 아이템들인 만큼 연말 분위기를 띄우면서도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미지] 나뚜루팝_헬로키티 담요팩.jpg
나뚜루팝은 최근 헬로키티와 콜라보레이션의 일환으로 헬로키티 무릎담요가 포함된 패키지 상품인 ‘헬로키티 담요팩’을 선보였다. ‘헬로키티 담요팩’은 나뚜루팝 아이스크림 중 네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는 쿼트컵과 헬로키티 무릎담요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헬로키티 무릎담요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헬로키티 캐릭터 얼굴모양을 그대로 표현해 따뜻함은 물론 귀여움까지 물씬 느낄 수 있다.

 


나뚜루팝 관계자는 “나뚜루팝은 서울의 경우 평년보다는 일주일, 지난해에 비해선 4일 빨리 내린 첫눈으로 인해 담요팩을 예정 출시일보다 1주일 앞당겨 선보이게 됐다”며 “올 겨울 나뚜루팝 헬로키티 담요팩으로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네슬레 핫쵸코 제품 리뉴얼을 기념해 핫쵸코 오리지날 600g 제품 구입시 네슬레 로고가 새겨진 무릎담요를 선물로 증정하는 패키지를 출시했다. 총 3만6000개가 준비됐으며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대형마트에서 선착순 판매한다. 이번 리뉴얼로 프리미엄 제품군을 보강한 네슬레 핫쵸코와 무릎담요로 겨울을 더욱 달콤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겨울 한정 판매 제품인 수플레 치즈케이크 라떼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디야 다이어리와 달력 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후 영수증에 출력된 행운번호를 이디야 홈페이지(m.ediya.com)에 입력하면 바로 당첨 확인이 가능하다. 다이어리 표지 커버는 이탈리아산 고급가죽을 사용했고, 내지 디자인은 잘 쓰지 않는 기능을 과감히 배제해 실용성을 강조했다.

 
카페베네는 전원 당첨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풍성한 경품의 ‘럭키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럭키카드’ 프로모션은 겨울 신메뉴 ‘팬 디저트’ 6종 중 1종 이상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 럭키카드를 전달하고 즉석에서 당첨여부를 확인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다. 1등 당첨자에게는 포드 포커스 자동차 1대를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샤넬 핸드백, 아시아나항공 LA 왕복항공권, 현금 100만원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