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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해외 단체 관광객 유치 매진...일본 등 다변화 노력

 

(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 롯데면세점이 2017년 6월 이후 2년 만에 처음으로 일본 단체관광객 1600여 명을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으로 유치했다.

 

일본의 통신관련 기업 '월드이노베이션러브올' 임직원 800여 명은 지난 13일 회사에서 포상으로 제공하는 인센티브 관광으로 한국을 방문했으며, 오는 15일 800여 명이 롯데면세점을 방문한다.

 

이들은 총 3박 4일 일정으로 경복궁 등 서울의 주요 명소를 둘러보고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쇼핑을 즐긴 후 1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기업행사에 참석한다.

 

롯데면세점은 해외시장 확대와 다국적 고객 유치를 통해 따이궁 위주의 국내 면세시장 구조를 해소하기 위한 업계 선두주자로써의 역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정삼수 롯데면세점 판촉부문장은 "2년 만에 다시 이런 대규모 일본인 단체관광객을 유치해서 감회가 새롭다"며 "최근 따이궁 유치를 위한 국내기업들의 과잉경쟁을 해소하기 위한 방편으로 빅마켓 담당을 더욱 강화하고 대만, 일본 사무소와 지속적으로 연계해 업계의 맏형 역할을 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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