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예탁원, 고객 접근성 높인 ‘KSD 홈페이지 6.0’ 오픈

 

(조세금융신문)한국예탁결제원이 16일 고객 중심의 이용자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대폭 개선한 ‘KSD 홈페이지 6.0’을 오픈했다.
 

이번 개편은 홈페이지 이용 고객의 정보검색 및 활용을 보다 쉽게 하고 새로운 업무 수용에 따른 추가 콘텐츠를 반영하는 한편 ,지난해 4월 서비스를 시작한 예탁원의 증권정보포털(세이브로) 홈페이지와의 콘텐츠 재조정에 주안점을 뒀다.
 

개편된 홈페이지를 보면 먼저 스마트 기기 등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를 위해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주요 정보 위주로 구성해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원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을 단순화했다.
 

또 전자투표, 사채관리회사 등의 전용 메뉴와 함께 기업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증권대행업무 콘텐츠를 클릭 한번으로 이용 가능하도록 통합해 보다 빠르고 편리한 정보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증권정보포탈, 증권박물관 등 예탁원 관련 사이트(family site)의 검색과 이용 편의성을 위해 업무설명 텍스트와 함께 디자인 및 배치방법을 개선, 해당 정보의 검색 및 활용을 손쉽게 업그레이드 했다.
 

예탁원은 이번 개편을 위해 고객들로부터 각종 의견 수렴 후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고 5개월간의 개발 및 테스트 과정을 거쳤다. 특히 개발단계에서부터 장애인, 노약자 등 정보취약계층을 배려한 웹 접근성 원칙을 준수했다.
 

한편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지난 2010년 홈페이지 전면 개편 이후 4년만으로 예탁원은 2010년 개편 당시 한국장애인인권포럼으로부터 ‘웹 접근성 10대 우수 사이트’ 선정 및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