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유진투자증권, 유진스팩 1호 공모주 청약 접수

 

(조세금융신문)유진투자증권이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유진기업인수목적 1호 주식회사(이하 유진스팩 1호)’ 공모주 청약을 접수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앞서 21일과 22일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한다.


희망 공모가는 2000원이며 이번 공모를 통해 100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총 공모주식 수는 500만주로 이 가운데 300만주(60%)가 기관투자자에 배정되며, 나머지 200만주(40%)가 일반 개인투자자에게 배정된다.


유진스팩 1호는 유진투자증권㈜, 흥국생명보험㈜, ㈜ACPC가 발기인으로 참여해 총 20억원을 투자했다.


합병대상은 전자/통신, 소프트웨어/서비스, 자동차, 소재, 바이오/의료, 에너지, 방송통신융합산업, 로봇응용, 고부가 식품산업 등 9개 신성장동력 산업군과 기타 미래 성장 동력을 갖췄다고 판단되는 산업군에 속한 기업들이다.


이들 중 성장성, 수익성, 현금흐름 등이 우수한 회사를 합병대상기업으로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지난해 우량 미국 기업인 엑세스바이오를 성공적으로 상장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바이오/의료 업종의 기업을 1차 타겟으로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모 후 3년의 기한 내 합병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에도 투자원금 전액과 연 2% 이상의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투자자들에게 반환되는 공모금 예치비율을 100%(한국증권금융 예치)로 정해 수익성과 안정성 모두 추구하도록 했다.


유진스팩 1호 변해봉 대표는 “유진스팩1호의 경영진은 다양한 산업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산업전문가 및 M&A 전문가로 구성돼 있어 효과적인 합병대상기업 선정과 협상 전략 구축 등을 통해 빠른 기간 내에 합병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IPO팀(02-368-6298)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