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회계기준원, IFRS 해석위 논의 결과 145건 번역판 공개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회계기준원(원장 김의형)이 홈페이지를 통해 국제회계기준(IFRS) 해석위원회 논의 결과 145건을 우리말로 번역하여 공개했다.

 

2011년부터 2020년 6월까지 발표된 사안으로 원문은 영어 원문은 IFRS을 통해 공개됐었지만, 한국어 번역판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IFRS 해석위는 IFRS 적용 과정에서 회계기준 이용자들이 해석을 요청하거나 질의하는 경우, 내용을 검토해 일정 조건에 해당하면 해석서를 발행하거나 기준을 개정하도록 국제회계기준위원회(IASB)에 권고한다.

 

그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해석위원회가 안건으로 상정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하는 논의 결과(Agenda Decisions)를 발표한다.

 

이 논의 결과에는 IASB의 제정 의도와 IFRS의 특정 규정을 적용하는 방법 등 IFRS를 이해하는 데 도움되는 내용이 다수 포함돼 있다.

 

논의 결과는 회계기준원 홈페이지 회계질의 항목 내 질의회신요약 내 게시돼 있으며, 발표일자 순으로 나열되어 있으나, 특정 기준서나 용어로 검색도 가능하다.

 

회계기준원은 논의 결과를 모아 서적으로 출판하고, 앞으로 발표될 IFRS 해석위원회 논의 결과도 번역해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