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교직원공제회와 주거래은행 업무협약…“금융사고 차단”

2022.08.11 13:50:24

자금시스템 관리하고 임직원에 금융편의 제공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0일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여의도 더 케이(The-K) 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과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기존 공무원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의 주거래은행 업무를 수행하며 교육기관에 특화된 금융서비스 역량을 키워왔다. 이번 주거래은행 협약을 계기로 교육기관 소속 임직원에게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자금시스템 관리 ▲임직원 및 공제회 회원 대상 금융편의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의 금융파트너로서 전담 영업점 및 고도화된 통합자금관리시스템 구축·운영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의 내부통제 및 보안체계를 적용한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의 구축으로 금융사고를 사전에 원천 차단해 한국교직원공제회의 회원들의 자금을 안정적으로 수납·지급할 수 있는 체계를 완성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한국금융을 대표하는 KB국민은행과의 업무제휴 협약 체결을 환영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도약하는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KB국민은행은 전국 교육가족의 행복한 삶과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한국교직원공제회에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겠다”며 “양 기관 모두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상생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민경 기자 jinmk@tfnews.co.kr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61-8(마곡동) 두산더랜드파크 B동 8층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김종상 편집인: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