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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민원, 전년대비 10% 증가…보험 민원 가장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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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옥정수 기자) 지난해 금융민원이 전년대비 약 1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4년 금융민원·상담 동향 분석 및 향후 계획'에 따르면 작년 금감원에 접수된 금융민원 및 상담은 총 70만6천759건으로 전년보다 10.8%(6만8천621건)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동양관련 민원을 제외한 금융민원은 7만8천631건으로 0.8% 늘었다. 금융상담은 54만5천900건으로 11.4%, 상속인조회는 8만2천228건으로 17% 각각 증가했다.

반면 분쟁민원은 2만7천48건으로 2.8% 감소했다.

권역별로는 보험 민원이 4만4천54건(56%)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비은행 1만9천228건(24.5%), 은행 1만1천589건(14.7%), 금융투자 3천760건(4.8%) 순이었다.

전년과 비교하면 보험이 12% 늘었고 은행(-3.4%), 비은행(-14.4%), 금융투자(-10.4%) 등은 모두 감소했다.

은행권에서는 인터넷·폰뱅킹 민원이 421건으로 75.4% 늘었다. 비은행권에서는 개인정보 유출 및 카드발급심사 강화로 인한 민원이 5.4% 증가했다.

한편 금감원이 지난해 처리한 민원은 7만8천779건으로 1.4% 감소했고, 민원수용률도 41.7%로 3.6%포인트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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