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 무역전문교육 과정 개최

(조세금융신문)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전라남도와 공동으로 4월 24일부터 이틀간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2014년도 상반기 전남무역전문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과정은 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교수들 중 과목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무역실무개요, 무역결제, 외환리스크관리, 무역계약 분야에서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였으며, 전남 지역의 중소 무역업체 및 공무원 97명이 참석하여 예년보다 높은 호응을 보였다.
 

 특히 중국의 시장 상황과 전남지역 업체들의 대응방안에 대하여 엠케이코리아 박경하 대표를 초빙하여 중국과 거래 중이거나 거래 예정인 전남지역 업체들에게 실직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도내 배터리 부품 수출업체 대표를 초빙하여 수출 실적 향상의 노하우 및 기업경영 철학을 참석자들과 공유하였다.
 

 금번 교육은 세월호 참사 등으로 과정 취소를 검토하였으나, 전남 농수산 수출기업의 사전 수요가 높아 계획대로 진행하였으며, 교육 참여자의 안전한 교육 수강을 위해 교육 시작전 교육장 안전 담당자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 요령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 후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말했다.
 

 하반기 전남무역전문교육은 무역서류작성 시뮬레이션 등 심화과정으로 오는 10월 개최 예정이며, 교육 관련 문의는 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062-943-9400/2)로 하면 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