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기술보증기금,‘제3차 도약기업 CEO 전문강좌’실시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15일부터 사흘간 충남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기업이 창업단계를 넘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제3차 도약기업 CEO 전문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기보 보증을 이용 중인 창업 후 3∼5년차 기업 중에서 성장가능성이 유망한 우수기술기업 CEO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저명인사 특강과 경영전략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CEO의 경영혁신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었다.


기보는 금번 수료기업 중 일부에 대해서는 향후 전문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여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도약기업 강좌는 작년에 처음 실시되어 이번에 3번째로 열리는 것이며 지금까지 9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기보는 우수한 평가인력과 평가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기술평가 인프라를 갖춘 조직으로, 기보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사회에 돌려주기 위해 벤처창업교실(창업전), 새싹기업강좌(창업초기), 도약기업강좌(도약기), 재기기업인강좌등 예비창업단계부터 기업의 생애 주기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작년 한 해 동안 총 65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청년실업문제의 대안으로 예비창업자 성공창업 워크숍을 개최하여 대학재학생에게 창업절차와 기술금융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지기도 했다.
 

기보관계자는 “예비창업자가 아이디어단계에서 성공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의 성장단계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