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옥정수 기자)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민원발생평가에서 최하등급을 받은 13개 금융회사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금감원은 이날부터 7일간 민원평가 5등급 회사 13곳을 방문해 민원 발생 원인과 처리 결과를 확인하고 제도 개선 등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 해당 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를 면담해 자율적으로 소비자보호 역량을 강화해 달라고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민원발생 평가 결과 NH농협은행과 한국씨티은행, 한국SC은행, 롯데카드, 동양생명, ING생명 등이 각각 최하등급인 5등급을 받았다.
금감원은 이날부터 7일간 민원평가 5등급 회사 13곳을 방문해 민원 발생 원인과 처리 결과를 확인하고 제도 개선 등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 해당 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를 면담해 자율적으로 소비자보호 역량을 강화해 달라고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민원발생 평가 결과 NH농협은행과 한국씨티은행, 한국SC은행, 롯데카드, 동양생명, ING생명 등이 각각 최하등급인 5등급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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