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국제희망나눔네트워크, 사회공헌대상시상식 및 정기총회 개최

'대한민국을 빛낸 사랑나눔 인물대상 시상식' 및 상임 가수 초청 문화공연

 

(조세금융신문=권영지 기자) 외교부 등록 사단법인 국제희망나눔네트워크(이사장 이미자)가 지난 26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대한민국을 빛낸 사랑나눔 인물대상 시상식' 및 상임 가수 초청 문화공연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국제희망나눔네트워크는 2009년 설립되어 올해로 13년을 맞이한 국내외 봉사단체로서 고지대 독거노인의 연탄 봉사 및 인천꽃동네 등 무료급식소를 지원하고 태안 기름띠 제거, 평창 수해지역 복구봉사, 사할린동포 돕기, 필리핀 수재민촌 안티폴로 집수리 해외봉사 등을 실시해 오고 있다.

 

또 유럽 및 아시아권과는 한국과의 관계개선을 위해 대사 부인 초청 문화관광 및 교류활동 지원 및 외국인 노동자와 친교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이 단체는 미국과 독일, 중국 및 필리핀, 베트남 등에 지회를 설립해 단장을 임명하고 국가간 상호 문화교류를 위해 노력하며 성장해 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150여 명의 회원들은 앞으로의 봉사활동에 관한 계획과 지나온 활동을 보고하며 봉사의 참뜻을 알리는 시간을 갖고 시상식에 이어 오준섭 필리핀 단장의 2019년 필리핀 안티폴로의 봉사활동 소개와 향후 해외봉사 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미자 이사장은 격력사에서 "한 해 동안 봉사에 매진하느라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오늘 수상하신 분들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 자리가 우리 회원 간 화합의 장으로 승화되어 나가기를 기대하며 상생 발전과 희망의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지구촌 곳곳에 희망과 사랑을 안겨주며 쉼 없이 달려 온 한 해가 벌써 저물어 가는 동안 오늘 결산의 시간을 갖은 가운데 모범 봉사자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해주신 각 기관장님께도 깊은 감사를 드리며 큰 위로와 격려가 됐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코로나19의 3년 동안 이 재난상황 속에서는 취약계층이 더 큰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우리가 절실히 느꼈으며 안전과 건강 없이는 배움도 없다는 것 도 크게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국제희망나눔네트워크가 어려운 아이부터 어려운 시민까지 국내외 봉사활동을 끊임없이 이어가는 모습들이 아름다운 생각이 든다"며 "저희 교육청에서도 많은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라는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사회공헌 부문 대상 시상식에서는 류한상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송영오 명예회장(전 이탈리아 대사),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남평오 전 국무총리실 민정실장,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임지훈 인천광역시의원에게 사회공헌부문 대상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다.

 

또 모범 봉사자 표창에서는 인천광역시장상에 김대우 금강장례식장 대표, 인천시교육감상에는 최서원 부개여자고등학교 3학년 최서원, 조현준 인주중학교 3학년, 추준호 용일초등학교 6학년 등 학생 3명과 변미진 이사, 지철호 루멘전광 대표, 이금선 중구단장 등이 수상했다.

 

인천광역시의장상에는 김연자 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을 비롯한 박영문 한성로지스틱 대표, 방경애 상임부회장, 임경숙 성인천장례식장 이사, 최태민 주식회사 천일화학 대표 등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