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국세청, 성실납세 홍보 창작노래 공모전 시상식 개최

 

(조세금융신문=나홍선 기자) 국세청이 성실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한 ‘대학생 창작노래 공모전’에서 김요한 학생의 ‘함께해요 성실납세’가 금상을 차지했다.
 

국세청은 성실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한 ‘대학생 성실납세 홍보 창작노래 공모전’의 시상식을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세청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성실납세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학생들의 재능과 끼가 발휘된 창작노래로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실시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우수한 학생들이 다수 응모했으며, 외부전문가와 내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5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또, 국세청 블로그 특별 이벤트로 인기상 1곡이 선정됐다.


금상은 ‘함께해요, 성실납세’를 작곡한 김요한 학생이 수상했으며, 은상은 이고운 학생이, 동상은 박찬수, 서재윤, 곽영권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또 국세청 블로그에서 진행한 네티즌이 직접 뽑은 인기상에는 전체 투표의 53%를 받은 이고운 학생이 선정됐다.


금상 수상자인 김요한 학생은 “노래를 만드는 동안 성실납세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임환수 국세청장과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2015년 국세청 홍보대사인 가수 윤아도 영상 편지를 통해 공모전에 참여한 대학생들을 응원했다.

한편 수상작은 음악 CD로 제작해 온라인을 통해 배포되고, 성실납세 홍보물 및 영상 제작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