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네이버 인증서로 이용 가능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네이버가 ‘네이버 인증서’ 하나로 국세청 홈택스나 손택스(모바일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전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 인증을 지원한다.

 

 

20일 네이버에 따르면 국세청 홈택스 및 손택스에서 간편 인증 로그인 시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할 수 있고,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전체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별도 보안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네이버 앱에서 비대면으로 발급받아 편리하게 인증 및 전자서명이 가능하다.

 

현재 네이버 인증서는 국세청뿐만 아니라 공공·금융·쇼핑·교육 등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해 기준 약 2100여 곳에서 사용자 본인 인증 및 전자 서명을 위해 네이버 인증서를 적용하고 있다. 이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라고 말했다.

 

네이버 인증서 제휴처로는 정부 민원 서비스 누리집인 정부24·국방부·청약홈·건강보험공단 등 공공기관, 현대백화점그룹·롯데그룹·씨제이(CJ)그룹 통합멤버십,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업비트·코인원 등이 있다.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네이버 출입증·자격증·전자증명서·전자문서·학생동문인증 등의 서비스들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앞으로 제휴처를 지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의 인증서 보안성도 강화했다"면서 "지난해 네이버는 사용자가 네이버 인증서로 인증할 때마다 사용자의 안드로이드 기기 내 피싱, 해킹 등 악성 앱을 탐지하는 기능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