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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여행 주차비·택시비 등 요금 관련 불만 '최다'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국내여행에서 국민들이 느낀 불만 사항은 주차비, 택시비, 숙박비 등 요금 문제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 이하 권익위)는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하여 ’13년 1월부터 올해 7월까지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국내여행 관련 민원 1,073건을 분석한 결과를 5일 지자체 등에 제공했다고 밝혔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주차비, 택시비, 숙박비 등 요금 관련 민원이 448건(41.7%)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불친절 303건(28.2%), 쓰레기 방치·위생 불량 200건(18.6%)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요금 관련 민원은 주차비(76건), 택시비(64건), 숙박비(59건), 자릿세 요구(37건) 등의 순이었다.

불친절한 응대는 식당(32건), 숙박시설(29건), 택시(27건), 버스(22건) 등에서 주로 발생하였고, 쓰레기 방치 및 위생 불량은 해수욕장·해안가(70건), 계곡·산림(33건), 식당(13건) 등에서 주로 발생하였다.

민원 발생지역별로는 강원도가 161건(15.0%)으로 가장 많았고, 부산광역시 131건(12.2%), 경상북도 129건(12.0%) 등의 순으로 많았다.

여행지별로는 경주시가 73건(6.8%)으로 가장 많았고, 제주도 61건(5.6%), 강릉시 52건(4.8%) 순이었다.

민원의 추세를 보면 하계 휴가철인 7월과 8월에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권익위 관계자는 “하계 휴가철을 앞두고 지방자치단체 등 관련기관에서 불만사항 해소를 위하여 사전점검, 홍보 등 예방활동을 추진한다면 국내여행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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