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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처 홈페이지 전면 개편

 

(조세금융신문)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는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세부 메뉴를 8개에서 소비자마당, 금융회사 길라잡이, 금융생활 길라잡이, 민원·상담·조회서비스 등 4개 코너로 단순화 하고, 메인 화면에서 최하위 메뉴까지 한 번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소비자마당 코너에는 소비자뉴스에서 소비자경보까지 소비자보호처가 금융소비자에게 알리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금융회사 길라잡이 메뉴에서는 각 금융회사의 재무현황, 민원발생평가등급과 금융회사에 대한 금감원의 검사·제재현황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박용욱 소비자보호총괄국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가 상당 부분 개선됨에 따라 금융소비자가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금감원은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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