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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마일리지, 가장 사용하고 싶은 곳 1위는 '보너스항공권'

(조세금융신문=옥정수 기자) 카드소비자 2명 중 1명은 신용카드로 적립한 항공마일리지로 ‘보너스항공권’을 이용하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www.card-gorilla.com)는 지난 2주간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신용카드로 적립한 항공마일리지를 사용하고 싶은 곳에 대한 설문을 실시한 결과, ‘보너스항공권 이용(제휴항공사 포함)’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 48.1%의 득표율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제휴 신용카드 이용을 통해 적립한 마일리지는 항공편 이용을 통해 쌓는 마일리지와 동일하게 일정 마일리지를 공제하는 방식으로 보너스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다.

이어 2위는 25.1%의 득표율을 얻은 ‘좌석승급(업그레이드)’, 3위는 ‘공항라운지 이용(10.7%)’이었다. 이밖에 ‘호텔, 렌터카, 리무진 등 여행관련 제휴상품 이용(7.5%)’과 ‘영화, 쇼핑몰, 외식, 면세점 등 제휴처에서 사용(5.4%)’, ‘초과 수하물요금 지불(3.2%)’ 등의 순이었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보너스항공권이나 좌석승급 혜택은 많은 마일리지를 적립해야 하는데, 항공사 제휴 신용카드 사용이 한 가지 방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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