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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종룡 위원장 금융개혁 국민 체감도 낮아… "올 하반기 금융개혁 올인"

슬로건·로고 제작… 금융개혁 내용과 성과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하반기에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금융개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정책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임 위원장은 17일 간부회의에서 "올 들어 추진중인 금융개혁이 금융회사나 학계 등에서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나 아직 국민들이 느끼는 체감도가 낮다"며 금융개혁을 강도높게 추진하겠다 뜻을 내비쳤다.

임 위원장은 "금융회사에 대한 규제완화는 물론, 일반 국민과 기업들의 재산을 안정적으로 키워주고 금융활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그야말로 국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과제들을 중점 발굴해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취임 후 가동중인 금융개혁 현장점검반을 지난 13일 금융위 내 '금융현장지원단' 출범으로 상시화한 만큼, 올 하반기엔 현장점검 대상을 금융회사에서 일반 국민이나 기업 등 금융수요자들로 확대하고 이들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들어 정책에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임 위원장은 올 하반기에도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기 위한 현장방문과 금요회 등을 지속 추진키로 했다.

임 위원장은 "국민이 체감하는 개혁을 위해 기관간 업권간 이해관계자 및 노조 등과의 대화와 소통 노력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금융위원회는 정부, 이해관계자, 노조 등이 토론할 수 있는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공청회, 세미나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또한 올 12월 중으로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금융개혁 현장체감도 평가도 함께 실시할 방침이다.

한편 금융위는 금융개혁에 대한 일반 국민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슬로건과 로고를 제작했다.

메인 슬로건은 '글로벌 경쟁력, 이제 금융의 차례입니다'로, 금융개혁을 통해 실물경제를 지원하고 금융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금융위는 "금융권 실무자 80%는 금융개혁에 대해 만족하고 있지만, 일반 국민 체감도가 낮은 상황이라 금융개혁의 내용과 성과를 알리는 슬로건과 로고를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금융위는 금융감독원과 함께 이 슬로건과 로고를 각종 발표자료와 행사에 사용하고, 온라인에서 상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금융업 현장의 각종 플랫폼에 금융개혁 슬로건과 콘텐츠를 적극 게시해 고객의 관심도 및 체감도를 높일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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