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국세청, 세정홍보과 디지털소통팀장(사무관급) 공모

▲디지털소통 홍보콘텐츠 기획 및 제작, 확산 ▲온라인 홍보채널(누리집, 유튜브 등) 운영
▲대내외 정책홍보 협업 업무 ▲정책이슈 및 홍보수요 파악 및 대응 담당

(조세금융신문=김영기 기자) 국세청이 오는 10일까지 국세청 담당급 공모 직위인 ‘국세청 세정홍보과 디지털소통팀장’을 공개모집에 나섰다. 이 직위는 사무관급이며 임기는 2년이다.

 

주요 업무는 ▲디지털소통 홍보콘텐츠 기획 및 제작, 확산 ▲온라인 홍보채널(누리집, 유튜브 등 SNS) 운영 ▲대내외 정책홍보 협업 업무 ▲정책이슈 및 홍보수요 파악 및 대응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응시자격요건(필수요건)은 △5급·6급 또는 이에 상응하는 경력직공무원 △연구관 또는 지도관 △연구사 또는 지도사로서 승진소요최저연수(5년) 이상인 경우 △5급(연구관·지도관 포함) 직위에 상응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지방교육행정기관의 직위에 근무하고 있는 지방공무원 등이다.

 

국세청 인사기획과 관계자는 “채용직급보다 하위직급자인 경우, 임용예정직급으로의 승진과 관련해 공무원임용령 제32조에 따른 승진제한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면서 “타 부처 공무원인 경우, 국가공무원법 제28조제5항 전직·전보제한 기간의 적용을 받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

 

경력 또는 실적요건은 △해당 직위 직무수행과 관련된 경력‧실적‧학력 등 소지자(관련 분야 : 홍보, 광고, 커뮤니케이션 등 이와 관련된 분야) 등이다.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10일까지이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접수하지 않고 있다.

 

교부․접수처는 국세청 인사기획과(세종특별자치시 국세청로 8-14)로 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우편접수는 마감일 18:00까지 도착분이다.

 

‘심사’에 대해 국세청 관계자는 “6월 중 시행예정으로 세부일정은 개별 통보된다”면서 “형식요건 심사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시험을 통해 선발할 게획”이라고 덧붙였다.

 

국세청은 ‘면접’에 대해 “혁신관리 능력, 조정‧통합 능력, 전략적 사고 능력, 조직 관리 능력, 전문가적 능력 등을 준비하면 된다”고 밝혔다.

 

국세청은 소정의 가산점도 부여한다. △정부 인사 교류계획에 의한 타 부처(지방자치단체 포함) 근무경력자 △정부 인사 교류계획에 의한 타 부처(지방자치단체 포함) 근무경력자 등이다.

 

국세청 관계자는 “형식요건 심사에서 응시인원이 선발예정 인원(1명)의 6배수 이상일 경우, 임용예정 직무에 적합한 기준에 따라 평가를 통하여 5배수 이상으로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응시서류 등은 국세청 홈페이지 또는 ‘인사혁신처’ 나라일터(http://www.gojobs.go.kr)에서 다운받을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