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전국은행연합회, ' 제3회 기업성장포럼' 개최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전국은행연합회(회장 하영구, 이하 “은행연”)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김차동, 이하 “특구재단”)과 23일 오전 11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양 기관 공동으로 ‘2015년 대덕특구 제3회 기업성장포럼(IR 투자설명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3월 은행연과 특구재단의 ‘창조경제 성과 구현과 기술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의 결과로 개최된 것으로, 전국의 각 은행 담당자들과 연구소  기업 등 특구 내 우수기업 6개사가 참여했다.

특구재단에서는 연구소기업 및 창업초기 벤처기업 중 기술력은 우수하나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이케이하이테크(주), ㈜이노프레소, ㈜힉스컴퍼니, ㈜토모큐브, ㈜제이플라즈마, ㈜플라즈맵 등 6개사를 선별했다.

은행연에서는 특구재단에서 제공한 참여 기업 정보를 TDB 홈페이지 내 ‘IR Place’에 공개하여 금융회사 및 투자회사 등이 여신·투자심사에 참고하거나 기업 발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은행권의 융·투자 대상 기업에 대한 정보부족 문제가 완화되고 연구소기업 및 창업초기 벤처기업들의 기술금융 자금접근성이 제고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구 내 창업초기 기업들도 매출실적 및 금융거래 실적이 없더라도 기술력 평가를 통한 은행권의 기술금융 지원으로 자금접근성이 제고되며, 그동안 정보 수집의 한계로 양질의 기술금융 투자처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왔던 은행들도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 발굴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은행연에서도 TDB의 시스템 개선을 통해 기업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융·투자 희망기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영구 은행연합회장은 “금번 행사가 우수한 기술창업기업들과 금융권에게 효율적 연계의 장이 될 것”이라며 “전국은행연합회에서도 앞으로 우수 기술창업기업과 금융권의 가교역할을 지속적으로 주도해나갈 것것”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