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기재부, 반응형 웹기술 적용한 통합 홈페이지 공식 오픈

(조세금융신문=나홍선 기자) 기획재정부는 PC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한 공식 홈페이지(www.mosf.go.kr)를 공식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기재부에 따르면,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사용자 편의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취지를 두고 이뤄졌다.

 

특히 새로운 통합 홈페이지는 PC, 태블릿PC, 모바일 등 각 디바이스에 맞는 해상도를 제공하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모든 기기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기존 모바일 홈페이지는 PC 홈페이지에 비해 제한된 콘텐츠(76개 중 14)만 제공됐었다.

 

통합 홈페이지는 콘텐츠를 빠르게 볼 수 있도록 기존 한글 뷰어 시스템 외에 PDF, MS오피스 등의 미리보기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검색 기능을 강화해 필요한 자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홈페이지와 기획재정부 공식 SNS(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를 연계시켜 콘텐츠 공유를 통한 정책홍보 기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보도자료 내 제공되는 발간물 정보를 모아 전자책(e-book) 형태로 제공되는 기능도 추가됐다.

 

뿐만 아니라 기존 홈페이지는 장비가 노후화 돼 접속자가 폭주할 경우 접속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했으나, 기재부가 장비교체와 서버증설 등을 통해 안정된 접속 환경을 구현했다.

 

기재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 편의 증진과 정부 3.0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한국개발연구원(KDI) 등 유관기관과 정보 연계를 강화해 보다 많은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