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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색 병 위에 자개로 피어난 한국의 아름다움

자개 공예 명장의 자개 문양 새겨진 특별 한정판 조니워커 블루 ‘부귀영화’ 출시

(조세금융신문=나홍선 기자) 조니워커 역사상 처음으로 보틀 디자인에 대한민국 최고 자개 공예 명장의 문양을 새긴 특별 한정판이 출시된다.


국내 유일 위스키 복합 문화공간 ‘조니워커 하우스 서울’은 2016년 새해를 맞아 국내 특별 한정품 ‘조니워커 블루 더 캐스크 에디션 부귀영화’(이하 ‘조니워커 블루 부귀영화’)를 출시한다.


‘조니워커 블루 부귀영화’는 부귀영화라는 제품의 이름에 걸맞게 조니워커의 200년 역사상 최초로 한글과 자개 공예를 디자인에 활용, 소장용 및 선물용으로서의 의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병의 겉면에 장태연 자개 공예 명장이 직접 부귀영화를 상징하는 모란·사슴·공작 등의 문양을 새겨 넣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또, 조니워커 특유의 사각 유리병 각 면에는 ‘부귀영화’ 문구가 한글 표기 그대로 한 글자씩 새겨 져 있어, 4개의 병을 한 줄로 이었을 때 ‘부귀영화’ 문구가 마치 한 점의 작품처럼 이어진다.


뿐만 아니라 조니워커가 보유하고 있는 수백만 개의 캐스크 중 전혀 물과 희석하지 않은 진귀한 캐스크만을 선별해 조니워커 6대 마스터 블렌더인 짐 베버리지(Jim Beveridge)가 직접 블렌딩했으며, 풍부하고 강렬한 풍미가 특징이다.


‘조니워커 블루 부귀영화’는 본래 한국 시장만을 위해 개발됐으나, 제품이 지닌 의미와 아름다운 디자인, 그리고 한정판으로서의 가치가 세계 시장에서 높게 인정받아 중국, 싱가포르 및 호주 등에서도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조니워커 하우스 브랜드 관계자는 “부귀영화라는 제품명에 걸맞게 명장이 직접 한국의 전통 자개 문양을 새겨 넣어 더욱 희소성을 더한 조니워커 블루 부귀영화는 2016년을 맞아 귀한 분들의 성공적인 새해를 기원하며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니워커 블루 부귀영화는 특별 한정판으로 제작된 만큼 한국에서 단 492병이 출시될 예정이다.

1인당 최대 4병까지 구입 가능하며, 750ml 용량에, 소비자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5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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