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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금융권 최초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비톡' 출시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모바일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인 브라이니클과 제휴하여, 금융권 최초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인 ‘위비톡’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위비톡은 모바일전문은행 위비뱅크와 연계하여, 지난해 위비게임, 음악서비스, 위비캐릭터 이모티콘을 잇달아 출시한 데 이어 이용자들의 위비뱅크 플랫폼 이용빈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개발되었다.

특히, 일반 모바일메신저에는 없는 ‘펑메시지’(일정 시간 지난 후 메시지 삭제), ‘캡슐메시지’(일정 시간 지난 후 메시지 전송), ‘귓속말’, ‘메시지회수’ 등 이용자가 재미있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기능을 탑재하였다.

서비스 오픈기념으로 3월말까지 다양한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위비톡 앱을 설치한 신규고객, 친구에게 추천한 고객, 앱 리뷰 작성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 나인봇미니, 커피 기프티콘 및 2016년 원숭이해를 기념하여 2,016명을 대상으로 바나나우유 교환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우리은행 스마트금융부 고정현 본부장은 “향후 위비톡을 통해 금융신상품, 이벤트 등 고객에게 유용한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개발 진행 중인 쇼핑몰 ‘위비장터’와 연계하여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영세상인들이 자사 상품을 홍보하고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간 상담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위비톡을 통해 고객과 상시 연결하여 고객의 일상 속에서 금융이 접목되는 초연결 생활금융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비톡은 안드로이드OS 버전으로 개발되어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는 1월 중순 출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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