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고시회, 세무조정·성실신고확인 등 3대 핵심직무 패키지교육 실시

1월 27~29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회관서 분야별 최고 전문가의 생생한 노하우 공개

(조세금융신문=나홍선 기자)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 구재이)는 1월 27일부터 29일까지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16세무조정-성실신고확인-개정세법’의 핵심직무 3대 패키지교육을 실시한다.


세무사고시회가 ‘회원 사업현장과 함께하는 고시회’를 표방하며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결산확정 및 법인세·종소세 신고업무를 앞두고 당면 현안인 법인세 세무조정-성실신고확인-개정세법 시행에 따른 업무요령과 컨설팅능력을 배양하고, 보수 제값 받기와 직무리스크 최소화가 가능하도록 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첫날인 27일과 이튿날인 28일에는 김겸순 세무사(서울세무사회 연수이사)가 ‘’16법인세 세무조정&핵심체크리스트‘라는 주제로 ’15귀속 법인세 세무조정을 위해 저자가 알고 있는 놓칠 수 없는 절세 최적합 결산요령과 세무조정비책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어 29일에는 세가지 강의가 진행된다.
먼저 구재이 고시회장이 ‘제값보수받고 리스크줄이는 ’16성실신고확인 핵심프로세스&기법’이라는 주제로 ’15귀속 성실신고확인과 관련해 제 값을 받으면서 업무리스크·징계위험은 제로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또, 김겸순‧조중식 세무사(세무사고시회 연수부회장)가 ‘2016시행 개정세법& 핵심개정사항 대응요령’이란 주제로 2016년부터 시행되는 세법과 1월 시행되는 시행령 등 개정세법 전반에 대한 해설에서부터 핵심내용에 대한 대응요령까지 제시할 예정이다.


마지막 시간에는 국세청 징세심사국의 김기영·구제승 서기관이 ‘백전백승! 불복청구서 작성요령&비법’이란 주제로 백전백승 불복청구서 작성실무& 업무수행요령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구재이 세무사고시회장은 “이번 교육에서는 회원사업현장에서 제값보수와 직무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비법을 전수하는 독특한 방식의 교육을 통해 회원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노하우와 비법이 전수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