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우리은행, 저축은행중앙회와 포괄적 업무제휴 체결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서울 소공로 본점에서 저축은행중앙회와 다양한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리은행과 개별 저축은행간의 협약추진에 앞서 실시한 포괄적 업무제휴로서, 이후 개별 저축은행과 체결될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 중 추가 대출을 원하는 고객에게 저축은행 대출상품을 소개하고 저축은행은 우리은행을 통해 소개받은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포괄적 업무제휴에 따라 우리은행이 판매하는 ISA(개인자산종합관리계좌)에 금리경쟁력이 있는 저축은행 정기예금을 편입하는 등 은행상품 외 다양한 상품라인업 구성을 통해 고객의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고하는 다양한 연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우리은행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고객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고하고 더불어 고객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계기를 통해 서민금융 지원에 있어서도 은행과 저축은행은 서로 경쟁관계가 아닌 공동체로서 협업하여 앞장서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해 6월 현대캐피탈과 대출 연계영업을 위한 업무제휴를 맺은 바 있으며, 12월에는 우리카드과 캐피탈상품 업무제휴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제휴와 연계를 통해 상품/서비스와 신규 수익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