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관세청, '13년도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에 선정돼

감사원, 165개 기관 중 11개 우수기관 선정

 

(조세금융신문) 관세청이 감사원의 2013년도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4일 감사원에 따르면, 165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도 자체감사기구 활동’에 대한 심사 결과 교육부와 관세청 등 11개 기관이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감사원의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우수등급을 받은 중앙행정기관은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환경부, 관세청, 산림청, 조달청 등 6개 기관이다.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중에서는 경상남도, 전라북도, 충청남도와 부천시, 서울특별시 송파구, 안양시, 용인시 등 7개 기관이 우수등급을 받았다.


또한 교육자치단체 중에서는 경상북도교육청 및 대전광역시교육청 등 2개 기관, 공기업 중에서는 한국남부발전(주),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4개 기관, 준정부기관에서는 신용보증기금, 예금보험공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5개 기관이 우수등급을 받았다.


감사원은 이들 기관 중 심사대상 기관 수 등을 고려해 심사군별로 1~3개씩 총 11개 기관을 자체담사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기관은 부‧위원회의 경우 교육부, 처‧청은 관세청,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는 전라북도와 부천시‧용인시, 교육자치단체의 경우 대전광역시교육청이다.
공기업의 경우 한국철도공사와 한국지역난방공사, 준정부기관의 경우 한국전기안전공사, 예금보험공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었다.


감사원은 이들 기관 등에 대해 감사원장 표창 등을 수여하고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다음연도 ‘기관운영감사’를 면제할 방침이다.
 

또 자체감사활동이 미흡한 기관에 대해서는 컨설팅을 실시해 개선을 유도하고, 하반기 ‘자체감사기구 운영실태 감사’에서 대상기관으로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