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광주은행,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와 미디어 문화 복지 실현 협약식

- 17,18일 양일간 청산도에서 ‘섬마을 미디어페스티벌’열기로

광주은행6_1.jpg
김장학 광주은행장(우측) 과 배승수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장(좌측)이 ‘미디어 문화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조세금융신문) 광주은행은 9일 오후 3시 광주은행 본점 16층 회의실에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배승수)와 ‘미디어 문화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이번 협약은 광주은행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가 지역사회 발전 및 미디어 문화 복지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자는 내용을 담아냈다. 더불어 첫 공동 사업으로 오는 17일과 18일, 전남 완도군 청산도에서 ‘섬마을 미디어페스티벌’을 열기로 했다. 
  
이 ‘섬마을 미디어페스티벌’은 미디어교육 기회가 적은 청산도 주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들은 전문 미디어강사의 지도를 받아 직접 다큐멘터리, 단편영화, 뮤직비디오, 뉴스 등을 만들어 보는 소중한 체험을 하게 된다. 또한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 작품들은 청산도 주민들에게 야외상영회를 통해 선보인 후 공모전이나 시청자 참여프로그램에 방송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광주은행 홍보실 김경태 실장은 “이번 협약은 상대적으로 문화적 혜택이 소외된 우리지역 섬마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 및 새로운 꿈을 심어 주고자 기획했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광주은행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