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세무대학세무사회, 26일 조세포럼·장학금 수여식 개최

(조세금융신문=나홍선 기자) 세무대학세무사회(회장 김승한)는 오는 4월 26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제7회 조세포럼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1부 조세포럼과 2부 리셉션 및 장학금 수여식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인데, 조세포럼의 경우 전문세무사제도 도입과 비상장주식 평가방법 등 크게 3개의 주제로 나눠 실시된다.


제1주제인 ‘전문세무사제도 도입에 관한 연구’의 경우 이종탁 서울지방세무사회 부회장의 주제발표에 대해 박일렬 강남대 세무사학과 교수와 이동기 세무사(신안산대학교 겸임교수)가 토론을 할 예정이다.


또 제2주제인 ‘비상장주식 평가방법의 적정성에 관한 연구’는 강준 세무사(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의 주제발표 이후  이재삼 신안산대학교 세무학과 교수와 심현욱 세무사(가천대학교 겸임교수)가 토론을 벌인다.


이어 제3주제의 경우 강경수 세무사가 ‘조세불복 관련 실무’에 대해, 구재이 세무사(한국세무사고시회장)와 이강오 세무사가 각각 ‘성실신고 관련 실무’와 ‘건설업세무회계 실무’에 대해 소개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2부에서는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김승한 회장은 “세세회의 조세포럼은 조세와 회계 관련 연구발표와 토론을 바탕으로 현 조세제도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가 방향성을 제시해 세무사제도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특히 세세회 회원들의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모아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시간도 있는 만큼 바쁘시더라도 참석하셔서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보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