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장기하와 얼굴들-부스 브루잉, 수제맥주 ‘ㅋ’ 출시

(조세금융신문=하지연 기자)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4집 앨범 발매를 기념해 유명 수제 맥주 제조업체인 부스 브루잉(The Booth Brewing Co.)과 콜라보레이션 맥주 IPA’를 출시했다.

 

평소 애주가로 알려진 장기하와 얼굴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수제맥주는 감귤·망고 등 열대과일의 향이 한꺼번에 폭발하는 세션 IPA맥주다.

 

’IPA10일부터 판매를 시작하여 현재 더부스 전국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는 18~19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리는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 2016’ 장기하와 얼굴들 부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더부스 측은 장기하와 얼굴들이 더부스 판교 브루어리에 직접 방문해 양조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콜라보레이션 진행 과정 내내 IPA’에 대한 열정을 감추지 않았다고 전했다. 특히 자신이 직접 양조한 맥주에 만족해 하며, 더부스 판교 브루어리 방문 당일 맥주에 흠뻑 취해 귀가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더부스 브루잉(The Booth Brewing Co.)은 아직 국내에서 생산된 적 없는 실험적인 맥주를 만들며 맥주의 신선함을 전달하는 것을 모토로 하는 수제 맥주 제조사다. 국내에선 판교에 위치한 마이크로 브루어리에서 자체 양조를 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미국 현지 브루어리를 가동하는 등 해외 진출을 꾀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