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국세동우회, 경기대 평생교육원과 MOU…국세 가족에게 장학금 등 혜택

(조세금융신문=나홍선 기자) (사)국세동우회 자원봉사단(단장 김남문)은 6월 24일 오전 10시 30분 여의도 소재 루나미엘레 웨딩홀에서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 전공(전담교수 이주일)과 납세홍보 및 국세 가족의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납세행정의 발전과 창의적인 고급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교육 및 연구 분야의 활성화를 통해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재능기부와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운영 및 개발, 세법과 관련 분야의 정보공유,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교류의 확대 등을 통해 우수인력 양성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국세동우회 가족 및 자녀들의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현직 국세가족과 배우자, 자녀 등이 경기대 평생교육원(경영학 전공)에 입학할 경우 장학금 지급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국세동우회 자원봉사단은 정기적으로 매월 세법 전 분야에 걸쳐 일반국민이 꼭 알아야 할 세법지식 및 성실납세를 위한 홍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 전공은 만학도 및 중소기업 임직원, 선취업 후진학을 모태로 실무 중심의 일대일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기 졸업생의 경우 연세대 등 수도권 명문대학에 진학해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으로 세무사 자격증을 소지한 국세동우회 가족이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입학할 경우 2년만에 졸업할 수 있으며, 경기대학교 총장 명의의 경영학사 학위 취득 및 국내외 유수 대학원 진학 등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 전공은 현재 7월 학기 입학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 상담은 이택호 교수(02-365-9332)에게 문의하거나 네이버에서 ‘경기대 경영’을 검색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사)국세동우회(회장 이건춘)는 결혼예식전문업체 여의도 루나미엘레와 업무협약을 체결, 국세동우회 회원들의 자녀 결혼예식시 기본예식 요금 50%, 하객을 위한 식음료 요금 20% 할인 및 축가와 식전연주, 호텔식 의전 등 다양한 서비스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