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최일혁 기자) ㈜한화는 12일 한국에너지공단, 절전캠페인 시민단체협의회와 함께 ‘에너지 사용 down, 온실가스 down’을 슬로건으로 하절기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청계광장 일대에서 진행된 캠페인 출범식에는 ㈜한화 최양수 대표이사, 한국에너지공단 변종립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에너지 절약과 나눔을 주제로 한 카드섹션과 거리 캠페인 등이 진행됐다.
거리 캠페인 간에는 임직원들이 에너지와 온실가스 절약 메시지가 담긴 물병과 부채, 아이스 쿨 스카프 등을 시민들에게 직접 나눠주며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과 효과를 시민들에게 적극 알렸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위해 특별 제작된 물병의 케이스에는 ‘+ - × ÷’ 기호를 활용한 에너지 절약 메시지가 표시돼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각각의 기호는 ‘+(에어컨 설정온도를 2도 올리고 건강한 여름 보내기)’, ‘-‘(사용하지 않는 전기 코드 뽑기)’ ‘×(미니 태양광 사용해 전기 생산하기)’, ‘÷(카쉐어링으로 에너지 절약하고 온실가스 줄이기)’ 등의 의미를 갖고 있다.
최 대표이사는 “여름철은 전력 사용이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 모두가 한 마음으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해 여름철 전력 위기를 극복하고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한화 임직원들도 캠페인을 적극 실천해 정부의 에너지 절약 정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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