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한국씨티은행, ‘대출 종합 컨설팅 서비스’

무료상담에 0.3% 금리우대까지 일석이조

크기변환_대출 종합 컨설팅 서비스.jpg

(조세금융신문) 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 www.citibank.co.kr)은 무료로 대출 종합 상담을 해주면서 추가 금리 인하 혜택까지 주는 ‘대출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현 재무상태를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부채관리에 대한 조언 및 정보를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금융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상담서비스를 받는 것만으로도 한국씨티은행의 신규 담보대출 상품(코픽스 연동 씨티주택담보대출)과 신용대출상품(직장인신용대출, 더깎아주는 신용대출)이용 시, 연 0.3% 추가 금리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 이기출 모기지팀장은 “담보대출 고객 중 추가적인 대출 수요가 발생할 때 기존에 수혜중인 은행권(혹은 1금융권) 담보대출에서 추가 대출여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 알지 못하거나 간편함 때문에 신용대출이나 카드론 등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은행권 담보대출 고객이라면, 추가 자금 수요발생 시 먼저 담보 대출을 받은 은행에 문의해 추가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금융 비용을 절감을 위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한달 간 시범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한 결과, ‘대출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짧은 시간 내에 컨설팅 서비스를 받으면서, 이자에 지출하는 금융비용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고 이 서비스에 대해 설명했다.

 
일례로 주택담보대출 이율 문의를 위해 한국씨티은행의 한 지점에 방문한 40대 직장인 최 모씨는 ‘대출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받고, 3년 전 실행한 주택담보대출 이후 시행된 강남3구에 대한 투기지역 해제로 기존 대출에서 8천만원 추가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에 제2금융권에서 받은 고금리 대출을 저렴한 은행권 담보대출로 상환하여 월 22만원(연간 264만원)의 이자를 절감하게 되었다.

 
두 곳 이상의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고 있는 고객 그리고 다수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은 본 서비스를 통해 확실한 금융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문의: 한국씨티은행 1588-5753).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