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2016 상반기 커리어 캠프’ 성료

도내 대학생 40명 대상 진로‧취업설계 지원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지난 19일부터 3일간 전북은행 본점 19층 연수원에서 ‘2016 상반기 커리어(Career) 캠프’를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진로와 취업을 놓고 고민하는 도내 대학교 3~4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비전을 설계하고 그에 맞는 취업 역량 및 리더십 등을 개발하여 자신의 인생을 주도하는 인재가 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프기간동안 학생들은 비전탐구, 드림리스트 작성, 직업트렌드 탐색,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액션플랜 작성,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에 꼭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된 참여형 강의에 열정적으로 참여하였다.

특히, 전북은행 사회공헌부, 인사지원부, 카드사업부, 시너지전략부, 리스크관리부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학생들을 위해 토크콘서트를 개최해, 은행취업뿐만 아니라 현업에서의 경험담을 공유하며 직업 간접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전북대학교 4학년 서진 학생은 ‘스펙을 쌓기 위해 참여한 이번 행사가 오히려 미래비전을 설정하고 목표로 하고 있는 금융권 취업에 큰 밑거름이 될 것 같아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캠프에 참여한 학생전원은 전북은행 대학생 봉사단이 되어 전북은행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참여하여 나눔 문화 확산과 착한인성 함양에 앞장설 계획이다.

하반기 커리어(career)캠프는, 도내 1,2학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1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전북은행 본점 19층 연수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꿈을 탐색하도록 돕는 ‘JB 창의적 진로체험’, 중․고등학생들에게 자기주도 학습의 방향을 제시하는 ‘JB 셀프리더십 스쿨’, 올바른 역사관 및 자기주도능력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우리역사 바로알기’ 등 다양한 교육․문화사업 실시할 계획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