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국방인재양성평생교육원, 2017년 장교·부사관 시험 대비 '기숙생활로 합격률 높인다'

(조세금융신문=온라인 뉴스팀) 청년 취업난이 심해지는 가운데 미래 안정적인 직업을 원하는 젊은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부사관이나 군 장교를 희망하는 시험 지원자들은 해마다 늘어나는 추세다.

부사관 및 군 장교의 경우 국가공무원으로서 안정적인 직장을 보장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 혜택도 폭넓게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장교 및 부사관에 대한 관심 고조로 인해 부사관 양성 입시학원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지만 유일하게 장교∙부사관 양성을 전문 교육과정으로 운영하는 평생교육원이 개원했다.

충청남도 아산시 인주면에 소재한국방인재양성평생교육원은 재단법인 예닮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 학원과는 차별화되는 교육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부사관 및 군 장교를 준비하는 이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지식을 습득하고 경험하기 위해 생생한 정보와 다양한 수험 대비를 모두 준비할 수 있어 수험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수강생 전원 기숙생활을 통해 단기 몰입교육을 실시하여 100% 합격 도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철저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교육원이 도시와 떨어진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어 수강생들의 집중력을 바탕으로 합격률을 높을 뿐만 아니라 기숙사 단체 생활에서 얻은 규율과 경험은 추후 군 생활에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데 도움이 되도록 교육하고 있다. 특히 부사관의 경우 고교 졸업 후 대학 진학 없이도 임관이 가능하여 공무원 직업군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선망의 대상이다.

부사관 출신의 원장을 비롯한 합격을 견인하는 전문 강사진들도 타 학원과의 비교를 거부할 정도로 국방인재양성평생교육원 만의 자부심을 내세운다. 특별히 필기시험을 대비한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심리 상담 분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상담능력을 제고시킴으로써 모범적인 군 간부로 부하들을 지휘 통솔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체계적인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국방인재양성평생교육원은 2017년도 장교∙부사관 시험 대비를 위한 수험생을 현재 모집 중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