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사회부총리 주재 국무위원 간담회…"현안과제 차질없이 추진"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 사회부처 국무위원 간담회를 열어 차질없는 국정 수행을 당부했다.

   

이 간담회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가결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체제가 시작된 비상상황에서 각 부처와 소속기관, 산하단체의 근무 기강을 바로 세워줄 것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부총리는 모두발언에서 "국가 안보가 엄중하고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국정을 추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비상상황을 맞아 맡은 업무를 차질없이 추진해 국정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이 부총리는 "특히 사회부처의 경우 고용, 복지, 안전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되는 사안이 많은 만큼 국민 불안을 해소하고 흔들림 없는 국정 운영을 위해 각 부처 소관 민생정책 및 현안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부총리는 앞으로도 사회관계장관회의 및 사회부처 국무위원 간담회를 수시로 열어 부처별 현안, 정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정책수립을 위한 긴밀한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미래창조과학부, 행정자치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