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신한은행, 고객중심 자산관리 5대 실천원칙 제정·선포

신한은행이 자산관리의 시작부터 사후관리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철저히 고객중심으로 운영하는 ‘고객중심 자산관리 5대 실천원칙’을 제정, 선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포한 '고객중심 자산관리 5대 실천원칙'은 ●고객의 자산관리 니즈와 투자성향을 정확히 파악하기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하기 ●고객에게 투자정보 및 상품내용을 쉽고 충분하게 설명하기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자산을 관리하기 ●고객정보를 소중하고 철저하게 관리 및 보호하기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함께 신한은행은 5대 실천원칙의 전파자 역할을 수행할 자산관리 업무분야의 오피니언 리더 126명을 ‘WM Leaders’로 선발하는 한편, PWM센터 전직원도 선서식을 갖고 고객중심 영업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또한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고객중심 자산관리 5대 실천원칙’ 선포는 신한금융그룹이 추진해 온 따뜻한 금융을 자산관리의 현장에서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지침을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을 최우선으로 하는 자산관리를 위해 전직원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더불어 신한은행은 PWM센터와 PB팀장의 성과를 고객 수익률로 평가하는 등 한 차원 높은 고객중심 경영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금융소비자 중심 헌장, 소비자 중심 행동원칙, 신한 표준 판매 준칙 제정 등을 통해 고객의 신뢰가 가장 높은 은행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