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동원참치, 비타민·셀레늄·불포화지방산 함유 ‘건강한 참치’로 업그레이드

라면 토핑용 ‘동원라면참치’, 안주용 통조림 ‘동원포차’ 등 출시해 참치 활용폭 확대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건강식품인 참치를 맛있고 간편하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도록 캔에 담아낸 동원참치는 지난 1982년 출시된 이후 우리 식탁에서 꾸준히 올라오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동원참치는 198212월 국내 첫 출시 이후 34년 동안 한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동원참치는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변모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아 왔다. 업계에서는 동원이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고 평가한다.

 

동원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뿐 아니라, 주부 모니터링 등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며 참치캔의 제품혁신에도 노력하고 있다.

 

참치캔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식생활·문화 트렌드에 맞춰 기존 참치캔의 맛에 변화를 주기도 하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미세먼지, 메르스사태 등이 대두된 지난해에는 참치에 건강성분을 추가한 건강한 참치를 출시했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이 바로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시킨 참치캔이다.

 

동원에 따르면 시중에 출시돼 있는 참치캔들이 가미소스나 유지, 제조법 등의 변화를 통해 맛이나 식감, 형태를 다르게 했다면,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건강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차별점이다. 이미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참치에 비타민, 셀레늄,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원료를 통해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최근에는 라면 토핑용 참치인 동원라면참치및 참치를 활용한 안주용 통조림인 동원포차등을 출시하며 참치 활용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편 동원참치를 출시하고 있는 참치캔 회사 동원F&B는 올해도 건강한 식품인 참치의 저변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참치캔의 활용도에 주목해,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참치제품 개발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또한 참치=건강을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건강한 이미지의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한 TV광고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