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관세청, ‘2017년 제1기 신규채용자과정 수료식’ 개최

신규채용자 합숙교육, 1월 16일부터 14주간 진행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관세청 관세국경관리연수원은 관세청장, 교육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세공무원 신규채용자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생들은 지난 1월 16일부터 14주간 진행된 합숙교육을 통해 국가관 및 업무수행에 필요한 전문 지식 뿐만 아니라, 단체생활과 봉사활동 등을 통해 공직자로서 필요한 기본 소양을 길렀다.


이번 수료식은 기존 수료식과 달리 신세대 교육생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생, 가족 등 수료식에 참석한 모든 분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분위기로 행사를 진행했다.


수료식에 앞서 천홍욱 관세청장은 ‘관세공무원의 자세와 역할’에 관한 특강을 하고, 수료식에서 제복공무원으로서의 품위와 자세·국민건강과 사회안전을 위한 세관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임성만 관세국경관리연수원장은 교육생의 부모님과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보냈고, 교육생의 부모님, 배우자, 자녀 등 가족들의 영상메시지를 사전에 준비하여 수료식 중간에 교육생들에게 상영했다.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중 틈틈이 연습한 난타, 댄스 공연을 가족들에게 선보였으며, 선배 직원인 인천세관 직원들은 밴드공연으로 신규교육을 마친 새내기 세관공무원들을 축하했다.


한편 교육생들은 앞으로 새내기 관세공무원으로서 전국 세관 현장에 배치될 계획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