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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1분기 실적 '호조'…매출·영업익 두자릿수 증가

매출 1조822억원 15.5%↑, 영업익 2천908억원 13.2%↑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가 올해 1분기 매출 1조822억원에 영업이익 2908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작년 동기보다 매출은 15.5%, 영업이익은 13.2% 증가했다. 검색 광고의 선전과 간편결제 서비스인 네이버 페이의 거래액 증가가 성장을 견인했다.


네이버는 27일 실적공시에서 1분기에 순익 2109억원을 올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 광고 997억원(9%) ▲ 비즈니스 플랫폼 5097억원(47%) ▲ IT 플랫폼 434억원(4%) ▲ 콘텐츠서비스 235억원(2%) ▲ 라인 및 기타 플랫폼 4060억원(38%)이다.


주력 매출원인 비즈니스 플랫폼은 검색 광고 및 쇼핑 검색 광고를 뜻한다. 비즈니스 플랫폼의 매출은 모바일 검색 강화와 쇼핑 검색의 꾸준한 증가 덕에 전년 동기 대비 13.3%가 늘었다.


IT 플랫폼은 네이버 페이의 거래액이 늘면서 작년 동기 대비 91.9%가 증가했다. 성장률이 사업 부문 중 가장 높았다. IT 플랫폼에는 이 밖에도 클라우드 서비스와 기업용 소프트웨어 매출 등이 포함된다.


광고는 네이버 사이트에 붙는 디스플레이 광고와 네이버TV의 동영상 광고 등을 뜻한다. 광고 부문은 작년 동기 대비 22.3% 신장했다.


반면에 콘텐츠서비스는 원스토어 사업 이관 등 여파로 전년 동기보다 23.7%가 줄었다고 네이버는 전했다.


라인 및 기타 플랫폼 부문은 라인 메신저와 동영상 채팅 앱(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인 스노우 등이 속해있다.라인 및 기타 플랫폼의 매출은 작년 1분기보다 15.2%가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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