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BAT 코리아, 사천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참여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 코리아)가 지난 29BAT 사천공장이 위치한 경상남도 사천시에서 ‘2017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해 450만원을 후원하고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1129일부터 121일까지 3일간 사천시와 사천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는 약 32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사천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 김치를 마련했다.

 

배추 5000포기로 정성껏 담근 김장은 관내 저소득층, 독거어르신, 소년소녀가장세대 등 총 900세대에 전달된다. BAT 코리아의 사내 봉사단체인 한사랑회는 후원금 450만원과 더불어 김장 담그기 활동에 참여해 어려운 지역 사회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배윤석 BAT 코리아 부사장은 “BAT 코리아는 2002년 외국계 담배회사로는 최초로 담배제조 공장을 건립하면서 사천시와 인연을 맺고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매년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는 나눔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AT 코리아 사천공장 설립 초기인 2002년 출범한 사천 한사랑회는 공장의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발전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자발적으로 출연한 단체로, 지난 15년간 매해 후원금 및 후원물품을 지역단체에 제공해 왔다.

 

사천 한사랑회는 행복한 벽화 그리기, 쌀 나눔 행사, 김장 나누기 등을 통해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힘써왔으며, 지난 11월에는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통해 연탄 2500장을 지원, 이웃 주민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한 바 있다. BAT 코리아는 사천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사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장학사업을 시행해 보다 지역친화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