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최양하 한샘 회장 “혁신 통해 고객 감동 실천하자”

“올해 시장 경쟁 치열할 것…회사 경쟁력 키워야 할 때”

(조세금융신문=심재완 기자) 최양하 한샘 회장은 기업 성장은 수많은 난관을 뚫고 헤쳐 나가야만 가능하다는 것을 느꼈다지난 한 해를 반성하면서 희망찬 새해를 설계해 보자고 말했다.

 

최 회장은 2일 오전 상암동 한샘 사옥에서 열린 2018년 시무식에서 올해 시장에서의 경쟁은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어느 때보다 회사의 경쟁력을 키워야한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올해까지 과잉 분양된 입주 아파트 물량이 마감되고, 가계부채에 대한 제반 조치들이 강화되면서 주택시장, 부동산시장은 작년보다 훨씬 더 위축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최 회장은 제품의 혁신’, ‘시공의 혁신’, ‘A/S의 혁신을 꼽으며 변화를 요구했다.

 

최 회장은 앞으로 제품은 한샘의 브랜드 가치에 맞는 중가중고가 제품을 개발 및 출시하고 반드시 차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일하는 시공협력기사는 고객들로부터 가장 신뢰받아야 하고, 완벽한 제품을 공급해 고객을 감동시켜야만 한다면서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하고 있는 시공협력기사 업무만족도를 최우선으로 개선해서 일류 시공협력기사를 만드는데 총력을 다하자고 주문했다.

 

“A/S사원의 목표는 단순히 A/S만을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한샘의 단골고객으로 만드는 것이라며 회사 조직을 보완해 국내만이 아니라 세계 최고의 A/S조직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팀장의 성과는 사원들 성과의 합"이라며 "팀장이 자신의 성과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부하사원들의 성과달성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달성시켜야 자신의 성과가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본부장의 경우 뛰어난 경영자가 돼야 한다는 목표를 가진 사람이 해야 한다. 도전하는 사람에게 기회가 있다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