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기업銀, 세무지원하는 '참! 좋은 Biz카드' 출시

기업은행은 기업경영에 필요한 경비관리, 세무지원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참! 좋은 Biz카드'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카드 사용내역에 대한 자동 지출결의와 전자결재로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한 '카드경비관리 서비스'와 부가세 환급 지원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등을 제공하는 '세무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들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행은 게시판, 정보함, 일정관리, 사내메일 등 업무에 도움이 되는 '그룹웨어'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며 금융자산현황 서비스, 상권부석 서비스 등 부가 기능을 추가로 지원한다.

더불어 '참! 좋은 Biz카드' 고객들은 국세청에 부가세를 신고할 수 있는 간편 세금납부 프로그램인 'IBK-택스메이트(Taxmate)'를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리게 된다. IBK-택스메이트를 통하면 간단한 기초정보만으로 부가세신고가 가능하며, 전자세금 계산서 발행과 매출·매입 통합관리, 금융계좌 통합관리, 가맹점 카드매출대금 입금예정정보 서비스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모든 주유소에서 L당 40원 청구 할인과 KT금호렌터카 35% 현장 할인, KT텔레캅 가맹점 폐쇄회로TV(CCTV) 보안서비스 월 이용료 25% 현장할인 등의 혜택과 더불어 국내외 항공권.호텔.여행패키지를 최대 10% 할인해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중소기업에서 직접 처리하기 힘든 세무 및 경비처리 업무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어, 다수의 카드로 경비지출 사용자가 많은 법인사업자는 물론 개인사업자에게도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