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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인도시장 공략 첨병은 소형 SUV ‘SP’

인도 ‘델리 모터쇼’ 참가…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기아자동차가 소형 SUV를 앞세워 세계 4대 자동차 시장인 인도 공략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7일 인도 노이다시 인디아 엑스포 마트에서 열린 ‘2018 인도 델리 오토 엑스포’에서 인도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고 소형 SUV ‘SP’ 콘셉트카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SP 콘셉트카는 기아차가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현지 전략형 소형 SUV 콘셉트카다.

 

기아차는 이를 기반으로 한 양산형 모델을 내년 하반기 완공되는 인도 공장의 첫 번째 차종으로 생산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인도 공장 완공 이후 5년 내 3개 이상 신규 차종을 생산·판매할 예정이다.

 

SP는 젊은층을 겨냥해 와이드하고 안정감있는 차체와 롱 후드 스타일의 스포티한 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강건한 스타일의 SUV다. 또 미래지향적인 디테일을 더해 첨단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기아차만의 호랑이코 그릴에 상하로 분리된 헤드램프를 연결해 슬림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 그릴 안쪽까지 이어지는 포지셔닝 램프와 새틴 크롬의 그릴 표면에 섬세한 음각 패턴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중앙을 가로지르는 새틴 크롬 가니쉬, 이와 연결된 리어 콤비램프가 조화를 이뤄 모던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실내 디자인은 대형 와이드 LCD 모니터, 투명소재 패턴 조명, 입체 패턴 스피커가 특징이다.

 

박한우 기아자동차 사장은 “기아차의 인도 시장 진출은 기아차의 글로벌 브랜드 입지 강화와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의 완성”이라며 “젊고 활기찬 인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마케팅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카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델리 모터쇼에서 3147㎡(약 950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SP 콘셉트카 △스팅어, 쏘렌토 등 양산차 12대 △니로 HEV, K5 PHEV, 쏘울 EV 등 친환경차 3대를 포함해 총 16대의 차량을 선보인다.

 

또 자율주행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드라이브 와이즈 VR 4DX’, 다양한 엔진 및 변속기 등을 전시해 인도 시장에서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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